도전과 열정의 여성기업!

안녕하십니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인천지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천지회 회장 서임순

화합과 소통의 여성경제인!

안녕하십니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인천지회장 서임순입니다.

1999년 2월 여성기업의 활동과 창업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여성의 경제활동을 제고하여 국민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어 우리지회는 인천지역 여성경제인의 구심체로서 묵묵히 걸어 온 결과 어느덧 창립 20주년이라는 뜻 깊은 시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약 139만개의 여성대표의 사업체가 있으며, 전체 360만 개의 사업체중 39%를 차지하며, 여성사업체의 비중은 꾸준히 유지되며 우리나라 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어느 때보다 여성의 역할이 중요하고 비중있게 다뤄지고 있는 시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출산·고령화가 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인구 절벽 시기에 여성이 경제활력을 제고할 수 있는 해결책이기 때문이며 이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인간과 인간의 소통을 넘어 인공지능이나, 사물인터넷 등과의 소통 역량이 어느 때보다 절대적으로 필요하고 이러한 능력은 여성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가능성으로 여성의 역할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에 인천지회는 화합과 소통으로 새롭게 도약하며, 그동안 우리 인천지회가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및 창업보육센터를 통해 배출한 여성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인천지역 경제 발전의 한축을 당당히 담당하며, 여성들이 능력을 마음껏 발휘 할 수 있도록 지금까지와 같이 더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회원사 여러분과 더욱 합심하여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인천지회가 될 수 있도록 저의 모든 역량과 열정과 노력을 아낌없이 기울여 나갈 것입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인천지회
회장 서임순